현재 위치
  1. STORY

더 건강해진 단체급식! 그린급식의 뜻과 채식 옵션 트렌드

위미트
2024-03-15 18:32:58
조회 6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학생들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지키는 그린급식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그린급식처럼 단체급식에 채식 메뉴가 필요하다면 식물성 대체식품을 추천해 드려요!.



  • 서울의 학생들이 2021년부터 학교에서 고기 없이 점심을 먹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서울시  학교에서는 매월 두 번 채식하는 ‘그린 급식의 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린급식은 지난 아티클*(랜딩예정)*에서 소개한 먹거리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서울시 교육청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 사업의 일환이에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채식 트렌드에 맞춰 학교, 기업, 기관 등 단체 급식에도 채식 옵션이 필수로 제공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건강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채식 트렌드, 그린 급식을 살펴보고 단체 급식을 준비하는 영양사님께서 바로 도입할 수 있는 식물성 대체식품까지 소개해 드려볼께요!






학생들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그린급식





💡 그린(GREEN) 급식이란? 성장(Growth)·책임감(Responsiblity)·생태시민(Ecological citizen)·친환경(Ecofriendly)·자연에 대한 예절(Nature etiquette)의 약자로 개인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넘어서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태도를 형성해 나간다는 뜻.


서울 76개 학교에 채식을 먹을 수 있는 ‘그린급식 바(bar)가 마련된다. [출처 비건뉴스]




그린(GREEN) 급식은 미래 세대인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구 생태계를 살리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먹거리 변화에 대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단순히 채식만으로 접근한다면 선입견과 심리적 거부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먹거리에 대한 윤리적 이해를 함께 교육하며 채식 먹거리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나가고 있는데요. 샐러드 등 채식 요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자율 배식대 그린급식 바(Bar)를 운영하고 채식 급식의 날 명칭을 공모해 ‘채밌데이’ ‘다채롭데이’ 처럼 친근하게 바꿔보는 등 채식에 대한 친화적 인식이 생기도록 교육적 접근이 함께 이뤄지고 있습니다. 






단체급식으로 확대되는 채식 트렌드




최근 국내 채식 인구가 2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급증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한 현상입니다.  단순히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건강, 환경, 윤리적 소비 등 다양한 동기를 기반해 지속 가능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는 비건뿐만 아니라 채식을 부분적으로 선호하는 사람들의 증가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린급식처럼 학교, 기업, 공공 기관 등 단체 급식처에서도 채식 옵션을 더 친근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비건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채식

단체 급식에서 채식 옵션 제공은 채식을 선택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 식단의 영양 성분과 다양성을 증진하는 데도 좋습니다. 채식이 일상적으로 제공되는 환경은 이를 시도해 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단체급식에 채식 메뉴를 도입했을 때의 이점은 위미트의 블로그의 단체급식에 채식메뉴를 도입해야 하는 3가지 이유로도 확인해 보세요. 🙂




채식의 대중화를 돕는 식물성 대체식품

개인부터 단체까지 채식을 선호하는 인구의 증가는 식품 산업에도 변화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식품 제조업체들은 다양하고 맛있는 식물성 대체식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며 채식 옵션의 폭을 넓히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채식 식단을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즐거운 변화입니다.


스웨덴 귀리 음료 오틀리

해외에서는 MZ세대들에게 인기 높은 오틀리(Oatly)와 같은 식물성 유제품 브랜드들도 소화가 잘되고 영양 성분은 가득해 유제품을 소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에 비욘드 미트(Beyond Meat)와 같은 회사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대체식품은 육식과 유사한 씹는 맛과 쫄깃한 질감을 즐길 수 있으면서 가축 사육으로 발생하는 메탄과 이산화탄소 같은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 90%까지 줄여 환경에도 좋습니다.




국내 최초 버섯 고기, 위미트 프라이드

해외 제품들은 결제부터 배송까지 절차도 복잡하고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잖아요. 국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을 찾고 계신다면 위미트 프라이드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유별난 치킨 사랑을 이해하고 만족시킬 위미트 프라이드. 한 마리에 2,000kcal 안팎인 치킨 대비 칼로리가 1/4 수준으로 적지만 식감과 맛은 치킨처럼 쫄깃하고 부드러워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국내 1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블라인드 테스트 1위를 하며 첫 출시임에도 펀딩 8,000% 달성했던 위미트 프라이드는 현재 B2B(기업, 기관, 학교 등)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샘플(완제품)을 보내드리고 있어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그린급식부터 기업 단체급식까지 급식 메뉴를 위한 대용량 제품도 직영 공장을 통해 직배송해 드리고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FAQ

1. 위미트 프라이드 샘플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샘플요청 (클릭하면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을 통해 주문 요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별도 연락을 통해 주문 세부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문의 : marketing@eatwemeet.co]


2. 위미트 프라이드는 어떤 맛인가요?

촉촉 바삭한 버섯 치킨과 함께 곁들일 양념, 청양, 블랙 소스 3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제품정보는 위미트 프라이드 (클릭하면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